선재협의회

새로운 내일을 열어갑니다.

뉴스&회원사소식

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, 경강/CHQ 분과 기술교류회 개최

관리자

view : 10572

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, 경강/CHQ 분과 기술교류회 개최

 

● 선재협의회, 2021 경강/CHQ분과 비대면 기술교류회 개최로 회원사간 기술교류와 상생발전의 장 마련

 

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(회장 이태준, 고려제강 부회장)는 경강선재 및 CHQ업계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시장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를 위하여 99일 화상회의를 이용하여 경강분과 및 CHQ분과 회원사 기술 및 연구진을 대상으로 기술교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.

 

기술교류회는 12개 회원사 및 관련 기관에서 60여 명의 연구진 및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총 5개의 주제가 발표될 계획이다.

 

첫 번째로 경강분과위원회의 회원사인 고려제강에서 고탄소 강선의 신선기술에 대한 이해와 최신 신선 가공기술에 대한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<고탄소 강선의 신선 가공기술 동향>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.

 

다음은 삼우기초기술에서 <그라운드 앵커 공법의 국제적 추이와 국내 동향>이라는 주제로 강연선의 주요 사용분야 중 하나인 그라운드 앵커공법의 주요 재료인 강연선의 국제적 사용 패턴의 추이와 국내 앵커분야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.

 

세 번째 순서는 선재협의회에서 동남아 선재 시장 분석을 통한 국내 업체 진출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<ASESAN 5개국 선재시장 분석 및 통상환경 조사 연구용역>의 중간보고를 진행할 것이며, 다음으로 CHQ 분과 위원회의 발표가 진행된다.

 

CHQ분과 위원회 발표 진행은 태양금속공업과 POSCO가 진행한다. 태양금속공업은 근래 코로나19 사태와 친환경차 증가 등 사회적 이슈와 함께 지속적인 제조 비용 절감 및 원재료 가격 상승 등 경제적 악 영향에 따른 CHQ 업계의 당면 현황과 대응 전략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<국내 CHQ 제품 판매/개발 동향 및 주요 이슈 현황>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.

 

마지막으로 POSCO에서는 고강도 부품을 제조하는 부품사의 열처리 공정에 따른 열변형 거동을 시뮬레이션(Deform-HT)를 통해 예측함으로서, 열변형을 저감할 수 있는 최적 열처리 공정조건 설계를 목표로 하는 연구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<단조부품 열변형 예측기술>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.

 

선재협의회의 기술교류회는 분과별 소재사-가공사-수요사 간 기술교류를 통한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매년 분과별 기술교류회를 개최하며, 참여자들의 의견과 기술의 교류로 업계 발전과 상생에 이바지하고 있다.

 

선재협의회 기술교류회는 누구든지 가능하며 991330분부터 1710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. (참여 및 관련 문의 : 02-559-3575)

 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창닫기확인

한국철강협회

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(아이티벤처타워) 동관 15층 (우편번호 : 05717)
Tel 02-559-3572
Fax 02-559-3509